Find All Views

세상의 모든 리뷰와 정보

모든 취업/인적성 & NCS

[꿀팁] #대기업 #인적성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대기업 취준생 FAQ 20문답

CHANGLEr 2022. 5. 10. 18:12


반응형

대기업 취준생 인적성 FAQ 20문 20답 - 이미지1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이전에 공기업 취준생 FAQ 20문 20답을 소개한 바 있는데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꿀팁] #공기업 채용 #NC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공기업 취준생 FAQ 20문답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취린이 눈높이에 맞춘 '자소서 쓰는 법 FAQ'를 다룬 바 있는데요. 반응이 좋아서 공기업 버전으로 한 번 더 기획해봤습니다. 이름하여 '공기업 F

jobhunting.tistory.com

공기업 취준생 편에 이어 오늘은 대기업 취준생 편 FAQ 20문 20답을 준비해봤습니다. 실제 대기업 취준생 오픈채팅방에서 나온 질문/답변을 모아봤는데요. 대기업 취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유용할 듯 하네요~!😉

 

대기업 취준생 인적성 FAQ 20문 20답 - 이미지2

✅ 1. 인적성 준비는 어떻게 하나요?

🅰️ 일반적으로는 기본서 위주로 공부하면서 인강과 모의고사를 병행합니다. 기본서 위주로 준비한 뒤 특정 기업에 서류 합격하면 그때부터 해당 기업 인적성 문제를 풀어보는 방식을 많이 선호합니다.

 

[꿀팁] 인적성책, NCS기본서, 삼성GSAT, 어떤 교재로 준비할까요?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9월 들어 하반기 채용공고가 계속해서 쏟아져 나오고 있네요~ 코로나 영향으로 상반기 내내 가슴 졸였던 취준생들 입장에서는 너무나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

jobhunting.tistory.com

✅ 2. 인적성을 온라인으로 보는데 따로 대비할 게 있나요?

🅰️ 온라인 시험에서는 따로 노트 필기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눈으로 푸는 연습을 많이 해봐야 합니다. 또한 경험자들 이야기로는 거치대나 노트북용 미니 테이블 같은 게 있으면 유용하다고 하네요.

 

✅ 3. 인적성도 그룹 스터디가 필요할까요?

🅰️ 케바케 사바사입니다. 남들과 같이 준비할 때 학습 효율이 높은 편이라면 해봐도 좋습니다. 다만 본인 실력보다 고수인 스터디원이 포함되어야 효과가 좋다고 하겠습니다.

 

✅ 4. 인적성 준비, 얼마나 오래 해야 할까요?

🅰️ 이전에 준비해 본 경험이 있다면 짧게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처음이라면 미리 경험해보고 문제 난이도 등을 미리 파악해보는 게 중요할 것 같네요. 서합 후 한 두달 정도 짧게 준비하는 사람이 대다수입니다.

 

대기업 취준생 인적성 FAQ 20문 20답 - 이미지3

✅ 5. 인적성 시험에 미응시하면 나중에 재지원시 불이익이 있을까요?

🅰️ 회바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업별로 서로 다르다는게 일반적인데요. 나중에 불이익이 있든 없든 대체로 미응시했다는 기록 자체는 남아 있을 거라고 합니다.

 

✅ 6. 부득이 인적성 시험 미참석 시에는 인사팀에 연락하는게 나을까요?

🅰️ 당연합니다. 필기든 면접이든 부득이 불참시에는 인사팀에 미리 연락해주는 것이 예의입니다. 최소한 사전에 불참 메일이라도 보내도록 합니다.

 

✅ 7. 인적성에서 어려운 문제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은 문제는 바로 바로 넘겨야 합니다. 

 

✅ 8. SKCT나 GSAT, 온라인과 오프라인 문제 서로 다른가요?

🅰️ 다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기업마다 차이는 있으나 대체로 온라인 시험에서 조금 간소화된 경향을 보입니다.

 

대기업 취준생 인적성 FAQ 20문 20답 - 이미지4

✅ 9. LG그룹 인적성에서 모르는 문제 찍어도 될까요?

🅰️ LG그룹 인적성의 경우 오답 감점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찍어도 무방합니다.

 

✅ 10. LG그룹 인적성 쉬운 편인가요?

🅰️ 일반적으로 시중에 나오는 교재들의 문제보다는 쉽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11. 인적성 시험 일찍 마치면 먼저 나갈 수 있나요?

🅰️ 기업마다 다릅니다. 온라인 시험의 경우 일찍 마친 사람은 나가기도 하는데 오프라인 시험은 종료방송이 나올 때까지 대기하도록 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다만 감독관 재량으로 먼저 걷기도 합니다.

 

✅ 12. 인적성 시험 결과는 언제쯤 나올까요?

🅰️ 기업별 차이가 있으나 대략 2주 정도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대기업 취준생 인적성 FAQ 20문 20답 - 이미지5

✅ 13. 인적성 모의문제 e-book 많은 곳 추천 좀 해주세요

🅰️ YES24 추천합니다. 구글에 '인적성 모의고사'라고 검색하시면 기출이나 무료 모의고사 문제도 많습니다.

 

✅ 14. 공기업 NCS 준비하다가 대기업으로 넘어왔는데 도움이 될까요?

🅰️ 비슷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확실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15. 인적성 한 문제 당 몇 분 안에 풀어야 할까요?

🅰️ 일반적으로는 문제 당 1분 이내로 풀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6. 온라인 인적성 시험 볼 때 복장 상관 있나요?

🅰️ 온라인 인적성 시험을 치를 때 복장은 편하게 입으셔도 됩니다. 다만 상의 탈의한 경우 주의를 받은 케이스가 있다고 하니, 정장까진 아니더라도 예의에 어긋날 정도로 입는 건 지양하는게 좋겠죠.

 

대기업 취준생 인적성 FAQ 20문 20답 - 이미지6

✅ 17. 인성 검사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 인재상 숙지, 솔직하게, 일관성 있게, 기업별 모의검사 실시 등. 기존 인성검사 관련 포스팅 참고하세요!

 

 

[꿀팁] #인성검사 테스트 잘 받는 방법, 인성검사 팁 여기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현대자동차, 포스코 등 주요 기업들의 인성검사가 진행중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취준생 오픈채팅방에서 인성검사에 관한 질문도 많이 나오더라고요. 그래

jobhunting.tistory.com

 

 

[꿀팁] #인성검사 테스트 잘 받는 방법 2, 모의테스트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작년 이맘때쯤 '인성검사 테스트 잘 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는데요. 이후 많은 분들이 인성검사에 대한 궁금증을 말씀해주셨어요. 1년 만에 '인성검사 테

jobhunting.tistory.com

✅ 18. 삼성그룹 인성검사는 면접 때 보는 건가요?

🅰️ 네 삼성그룹의 경우 면접일에 인성검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19. SK그룹 바이오 데이터 서베이와 인성검사는 서로 다른 건가요?

🅰️ '바이오 데이터 서베이'는 기초적인 인성검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후 심층역량이라는 인성검사를 다시 실시합니다. SK 인성검사와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된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꿀팁] #SK심층역량 #SK인성검사 잡플랫 모의 테스트 후기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최근 잡플랫 SK 인성검사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SK 인성검사 모의 테스트 체험기를 포스팅해보고자

jobhunting.tistory.com

✅ 20. 인성검사가 특히 중요한 기업이 따로 있을까요?

🅰️ 일반적으로 LG 그룹, SK 그룹, 현대자동차 그룹 등이 인성검사를 중요하게 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기업 취린이를 위한 인적성 관련 질문 20가지를 FAQ 형태로 살펴봤습니다~

'취린이를 위한 꿀팁 백과사전'은 다음 포스팅에서 인사드릴게요!

 

감사합니당! ( ˊ ᵕ ˋ )♡.°⑅💖

 

 

[꿀팁] #대기업 취업 정보 - 대기업 채용 프로세스 100% 가이드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상반기 채용 성수기에 가까워지면서 여러 기업들이 채용일정을 속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주요 대기업은 대부분 수시채용 방식으로 프로세스가 바뀌었다고 하지만

jobhunt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