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 All Views

세상의 모든 리뷰와 정보

모든 취업/인적성 & NCS

[꿀팁] #코레일인성검사 #한국철도공사 공기업 모의 인성검사 후기

CHANGLEr 2020. 11. 10. 16:25


반응형

 

코레일 인성검사 후기 메인 이미지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채용속보 위주로 포스팅하다 오랜만에 꿀팁 포스팅을 올립니다~ 좋은 기회가 있어서 코레일(한국철도공사) 모의 인성검사를 해 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잡플랫으로부터 무료 제공 받아서 솔직하게 리뷰하는 포스팅 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11월 들어 한국전력, 국민연금공단, 한국철도공사 등 많은 공기업들이 인성검사를 앞두고 있는데요. 특히 코레일은 면접과 인성검사를 함께 치루기 때문에 인성검사에는 미처 신경쓰지 못하고 넘기기 쉽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영향으로 채용 프로세스가 간소화되고 비대면 채용 과정이 중시되면서 인성검사의 중요성은 오히려 높아졌다고 할 수 있는데요.👍

 

본인의 성향을 솔직하게 체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긴 하지만, 300문항이 넘는 질문에 일관성 있게 답변하기 위해서는 모의 인성검사를 미리 치러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국내 공기업·대기업 인성검사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취업 포털 중 하나인 잡플랫의 코레일 모의 인성검사를 통해, 인성검사 합격의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 인성검사 인트로 화면

 

잡플랫의 코레일 인성검사 상품은 잡플랫 사이트에서 정가 2만 8,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쿠폰 할인이 적용되어 2만 7,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네요. 신규 가입 시 20% 웰컴쿠폰을 주니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성검사 자유이용권이라는 상품도 있어서 5회 7만 9,000원,  10회 12만 9,000원, 15회 14만 9,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10회 또는 15회 티켓 구매 시 인성검사 전략 강의인 '인성의 기술'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 잡플랫 인성검사 자유이용권 바로가기

 

 

잡플랫

국정원, 공기업, 대기업 취업 전문 잡플랫입니다. 국정원 대표 학원, 신뢰도 높은 인성검사. 이제 잡플랫과 함께 최종 합격의 기쁨을 누려보세요.

pts.jobplat.co.kr

 

코레일(한국철도공사) 인성검사 주의사항

 

코레일 인성검사는 총 31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대 50분 동안 응시가 가능한데요. 50분이 지나고 나면 다 풀지 못해도 검사가 종료됩니다. 다만 시간이 부족할 일은 거~~의 없을 것 같아요.

어차피 정답이 있는 시험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인재상에 맞춰서 직관적으로 대답하면 됩니다. 다만 문항수가 많아서 집중력이 쫌 떨어질 수 있으니, 실전에서는 컨디션 관리를 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 인성검사 문항

 

잡플랫의 코레일 모의 인성검사는 5지선다 문항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전혀 그렇지 않다 - 그렇지 않다 - 보통이다 - 그렇다 - 매우 그렇다'의 다섯 개 보기 중에서 본인과 가장 가까운 문항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미지 내 문항과 관련해서는 잡플랫 측에 저작권이 있고 실제 모의 인성검사를 치룰 분들에게는 영향을 끼칠 수 있어서 블러 처리한 점 양해 부탁드리고요~ 오른쪽 상단에는 초 단위로 남은 시간이 표시되어 실전처럼 시간 배분을 하면서 풀어볼 수 있습니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 인성검사 종료 화면

 

후아...310문항 생각보다 많습니다...잡헌터의 경우 오래 고민하지 않고 표기하다 보니 15분~20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모든 문항을 체크하고 나면 검사 종료 메시지가 표기되고 곧바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 인성검사 응답 신뢰도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인성검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응답 신뢰도입니다. 인재상에 부합하더라도 비 전형성이나 사회적 바람직성이 높다면 응답 신뢰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지원 기업이 원하는 대답을 지레짐작해 본인 성향이 아님에도 맞춰서 '찍을' 경우 응답 신뢰도가 떨어져 무효 처리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혹시 통과하더라도 본인 성향과 완전히 다를 경우, 면접에서 인성검사 결과를 활용하는 기업들이 많아져 이후 전형에서 탈락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 반 생산적 직업 활동

 

잡헌터는 예전에 잡플랫 대기업 버전 모의 인성검사도 치러본 경험이 있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코레일과 같은 공기업에서 대기업보다 반 생산적 직업 활동 영역을 중요하게 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잡플랫 모의 인성검사에서는 반 생산적 직업 활동으로 반 사회성, 충동성, 무책임 등의 영역을 수치화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 직군별 적합도

 

잡플랫 모의 인성검사의 또 다른 특징 하나! 직군별 적합도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마케팅, 생산, 연구개발(R&D), 경영지원 등 여러 직무들에 내 성향이 얼마나 잘 맞는지 그래프와 백분위를 통해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이미지의 하단 '인성검사의 한계' 부분을 읽어보면 인성검사 공략의 팁을 얻을 수 있는데요.

 

"같은 사람도 검사 당시의 심리적/심체적 상태나 수검 의도 등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라는 점! 실제 인성검사 일에 컨디션 조절이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요즘 비대면 추세에 따라 온라인으로 인성검사를 치루는 경우도 많아졌는데, 검수 환경을 편안하고 조용한 장소로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전에 인재상 확인/모의 인성검사 수검 등이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점도 여기에 있습니다.

 


지금까지 잡플랫 코레일 모의 인성검사 후기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잡플랫처럼 자세한 분석은 아니지만 사람인이나 잡코리아 같은 곳에서도 유사한 검사를 해볼 수 있답니다.

사람인과 잡플랫 인성검사 비교 포스팅은 지난번에 올린 적이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꿀팁] 너 인성 문제있어? #사람인 VS #잡플랫 모의 #인성검사 체험기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적성과 인성, 인적성 등 용어를 설명해드린 적 있는데요. 기존 포스팅을 보지 못하셨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세요~!👀 [꿀팁] 적성? 인적성?

jobhunting.tistory.com

취준생 여러분, 원하는 기업에 모두 모두 최합하시길 바라며~ 남은 2020년 한 해, 행복하게 마무리 하시길 기원합니다! 🙏

잡헌터의 '취린이를 위한 꿀팁 백과사전'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만나요~!

 

 

[꿀팁] #한전 인성검사 한국전력공사 휴노형 인성검사 후기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지난해 하반기 잡플랫 코레일 모의 인성검사를 체험해볼 기회가 있었는데요. 올해는 한국전력공사(한전) 모의 인성검사 포스팅 제안을 받아 진행하게 되었습

jobhunting.tistory.com

 

[꿀팁] 공기업 공공기관 채용 시험 취업 준비 방법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그 어느때보다 중요한 여름방학, 어떻게 보낼 계획이신가요? 끝날듯 끝나지 않는 코로나19로 인해 취준생들의 마음도 많이 힘들 것 같습니다ㅠㅠ 그래도 포기

jobhunting.tistory.com

 

 

[꿀팁] 2021년 하반기 공기업 채용일정, 공공기관 채용일정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상반기 채용이 마무리되고 슬슬 하반기 채용공고가 올라오고 있는 요즘입니다. 수시채용으로 다변화된 대기업과는 달리, 공기업은 하반기 공채 일정이 하나둘

jobhunting.tistory.com

 

 

[꿀팁] #공기업 #연봉순위 가 궁금하다?! #시장형공기업 연봉 리스트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기업들이 속속 하반기 채용공고를 내고 있는데요~ 덕분에 잡헌터는 오늘 무척 바빴답니다ㅎㅎ 블로그에도 하반기 채용이 이뤄지는 주요

jobhunting.tistory.com

 

 

[꿀팁] #공기업 채용 #NC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공기업 취준생 FAQ 20문답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취린이 눈높이에 맞춘 '자소서 쓰는 법 FAQ'를 다룬 바 있는데요. 반응이 좋아서 공기업 버전으로 한 번 더 기획해봤습니다. 이름하여 '공기업 F

jobhunt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