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 All Views

세상의 모든 리뷰와 정보

모든 취업/취린이 클릭

[꿀팁] 삼성전자 채용 자소서 항목 자기소개서 1번 예시

CHANGLEr 2022. 12. 8. 15:11


반응형

삼성전자 채용 자소서 항목, 자기소개서 1번 예시문 - 메인 이미지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채용 자소서 항목, 자기소개서 1번 예시문을 가져왔습니다.

2022년 버전이고요. 취린이 분들의 자소서 작성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바로 알려드립니다!

 

Q : 삼성전자를 지원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삼성전자 채용 자소서 항목, 자기소개서 1번 예시문 - 1번 이미지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

제 기억 속의 삼성전자는 항상 변화를 외쳤습니다. 좋은 실적이 나와도 늘 지금이 위기란 말과 함께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변화를 시도하는 모습을 보며 삼성전자가 꾸준히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을 보았습니다. 이렇게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히 시도하는 모습이 저와 비슷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어제보다 나은 오늘, 오늘보다 나은 내일'이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매일 하나라도 더 배우고 익히는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런 자세는 빠르게 변화하는 AI 분야에서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혁신을 선도하는 AI 전문가"
AI는 이미 여러 곳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고 있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대학원 과정 동안 많은 논문과 프로젝트를 접하면서 그 어느 분야보다도 잠재력이 높은 이 분야에 대한 확신과 여기에 매진하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미 빅스비라는 좋은 AI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관련 인력에 대한 투자와 교육도 지속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런 기술들을 더 발전시키기 위해 제가 가진 역량과 삼성전자의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을 선도하는 AI 전문가로 거듭나겠습니다. 이런 성장을 통해 고객의 경험과 가치를 증대 시키는 AI를 만들고 AI 그 자체가 제품의 선택 기준이 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2022년 상반기 신입, 빅데이터·인공지능)

 

 

"삼성전자의 라이브커머스 전문가를 꿈꾸며"

50회 이상의 교내 팀프로젝트와 대외활동을 경험하며, 다양한 사람들과 힘을 모아 타겟의 니즈를 정확히 분석하여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것에 성취감을 느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행동의 변화를 유도한다는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이, 타겟에게 상품이나 서비스를 인지 시키고 이용을 유도하는 영업, 마케팅의 과정과 맥을 같이 한다는 점에서 삼성전자의 한국총괄, 그 중에서도 온라인 영업 직무야말로 제가 기여할 수 있는 직군이라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전문 스타트업에서 약 15회의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에어, 제트 네이버 쇼핑라이 브를 포함해 약 80회의 라이브커머스를 기획, 운영했습니다. 국내 플랫폼 뿐 아니라, 유튜브, 틱톡 , 인스타그램 등 글로벌 플랫폼까지 라이브 커머스 기능 도입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브커머스는 성장하는 시장으로서, 삼성전자가 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소비자들의 새로운 경험을 창출을 위해 꼭 공략해야 할 채널입니다. 

 

스마트스토어 운영부터 방송 현장의 PD까지 라이브커머스의 처음과 끝을 전부 경험하며 얻은 여러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SOP의 라이브커머스 매출 성장에 기여하며 삼성전자가 국내의 라이브커머스 경험치를 바탕으로 글로벌 전략을 선도할 수 있는 마케팅과 영업전략을 구상하는 데에 앞장서겠습니다.

 

(2022년 상반기 신입, 제품·서비스 영업)

 

삼성전자 채용 자소서 항목, 자기소개서 1번 예시문 - 2번 이미지

 

"데이터를 통한 초기 수율 확보"

1학년 때 산업공학 동아리에서 ‘앙상블 학습을 통한 DRAM 모듈 출하 품질보증 검사 불량 예측’ 논문을 분석하면서 반도체 품질 관리 기법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이후 품질공학 강의에서 반도체 데이터 특징과 데이터 판별법을 공부하며 안정된 수율 확보가 곧 반도체의 경쟁력임을 알았습니다. 전공을 수강하며 공정에서 사용하는 품질 관리의 이론적 지식을 학습했습니다. 또한, 동아리에서 다양한 예측 모델 수립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오버피팅 등 발생하는 이슈를 이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같은 데이터도 분석 목적과 방식에 따라 가치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장기현장실습생으로 Flash PE팀에서 ‘머신러닝 기반 불량 예측 모델 제작’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반도체 공정 데이터의 활용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양산 초기 데이터를 통해 불량 원인을 분석하여 수율을 안정화 하는 일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이로부터 현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초기 공정에서 불량 원인을 찾는 모델을 제작함으로써 수율을 확보하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삼성전자는 메모리 반도체 시장을 선도하며 ‘초격차’ 확보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합니다. 상기 경험을 바탕으로 입사 후 삼성전자의 일원으로 데이터를 통해 양산 초기 수율을 확보함으로써 ‘세계 최고 메모리반도체’를 함께 만들겠습니다.

(2022년 상반기 신입, 반도체·디스플레이)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의 고객 경험을 혁신"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의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Sales & Marketing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국내영업 직무에 지원하였습니다. 삼성전자는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는 D2C 플랫폼 '삼성닷컴'을 보유하고 있기에, 고객 데이터 기반의 온라인 판매 전략을 기획하며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했습니다.


지난 1년간 온라인 마케터로 일하며 디지털 환경과 데이터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고객이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 사이트로 유입되었고, 어떤 경로로 이동하고 이탈했는지 등의 구매 여정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대응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지속 축적되며 새로운 전략 수립의 근거가 된다는 점에서 매 순간 일의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영업인은 기업의 비전을 실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전, 전자기기 등 고관여 제품의 비대면 판매가 확대되는 트렌드 속에서, 온라인 구매 여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의 이탈을 막고 전환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겠습니다.

(2022년 상반기 신입, 제품·서비스 영업)

 

자소서 출처 : 잡코리아

삼성전자 채용 자소서 항목, 자기소개서 1번 예시문 - 3번 이미지

지금까지 삼성전자 채용 자소서 항목, 자기소개서 1번 예시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삼성전자 채용을 준비하는 취준생 분들에게 적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취린이를 위한 꿀팁 백과사전은 다른 정보들로 다시 찾아올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