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 All Views

세상의 모든 리뷰와 정보

모든 리뷰

[리뷰] 에어팟 프로 사용법, 에어팟 2세대 무선충전과 비교 리뷰

CHANGLEr 2021. 2. 22. 09:48


반응형

에어팟프로, 에어팟 2세대 리뷰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저는 에어팟 1세대부터 2세대 무선충전을 거쳐 최근 에어팟 프로로 넘어왔는데요. 에어팟을 처음 사용했을 때는 정말 신세계라 생각했었죠.(가격도 신세계ㅋㅋ)

 

 

Apple 에어팟 프로

COUPANG

www.coupang.com

 

Apple 에어팟 2세대 무선 충전 모델

COUPANG

www.coupang.com

그런데 에어팟 프로로 넘어오니 또 한 번 신세계가 펼쳐지더라고요. 노이즈 캔슬링때문에요. 오늘은 에어팟 프로 사용법을 포함해 각 세대별 특징 확인해볼게요!

 따끈따끈한 에어팟 프로입니다. 2021년 1월 생산버전으로 득템했어요.

 

에어팟 프로 2020년 9월까지 생산 제품은 유닛에서 지직거리는 문제가 있어서 리콜 대상이랍니다. 중고에 이를 이용한 사기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구입하세요. 에어팟 프로의 전체적인 스펙은 요기 아래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AirPods Pro - 제품 사양

AirPods Pro.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투명성 모드, 맞춤형 핏. 그 밖에 모든 제품 사양을 살펴보세요.

www.apple.com

처음 느낀 기존 모델과의 차이점은 요고! 예전에는 비닐포장 그대로였는데 에어팟 프로는 이렇게 뜯는 부분이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어요.

쭉 벗겨서 뜯은 후 뚜껑을 열면 기대한 것과 같이 설명서와 보증서가 들어 있어요. 에어팟 프로 사용법이 궁금하시다면 기본은 일단 설명서를 보시는 거에요. 설명서 안보시는 분들도 꽤 있다고 해서요.

 

유닛의 저기 녹색 표시된 부분, 이른바 포스터치를 누를때마다 다른 기능이 가능한데요. 포스터치를 누를 때는 기존 모델과 다르게 살짝 터치가 아닌 누른다고 생각하시는데 편해요. 전 처음에 조금 헷갈렸다는ㅎㅎ


한번 누르면 재생/일시정지,
두번 누르면 앞으로 건너뛰기,
세번 누르면 뒤로 건너뛰기,
꾸욱 누르고 있으면 노이즈 캔슬링 전환됩니다.

 

초기 연결할때 화면을 통해서도 안내가 되긴 합니다. 뒤에 보니 10년 넘게 아이폰 누적 동기화하며 사용해서 그런가 앱이 진짜 많네요;

그리고 볼륨 조절은 시리에게 시켜야해요ㅜ 메시지도 읽어달라고 할 수 있고요. 이전 모델부터 전 이 부분이 가장 불만이었는데요. 그래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생기면서 볼륨 조절할 일이 많이 줄긴 했어요.

유닛을 꺼내보기 전에 페어링부터 해볼까요? 에어팟 뚜껑을 열고 하얀 불이 들어오면 자동으로 연결할 아이폰 등을 찾고 있는거에요. 특이한 경우가 아니면 대부분 여기에서 근처의 아이폰에 연결 메뉴가 뜬답니다.

 짜잔~ 이렇게 말이죠. 여기서 연결 누르면 대부분 별 문제없이 연결이 됩니다. 안되면 케이스 앞부분 버튼을 다시 꾹 눌러주세요.

이전 모델을 모두 사용해본 저에게는 디자인, 크기부터 충격적이네요. 너무 작아서 잃어버릴까봐 오히려 걱정이 되더라고요.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로 선택할 수 있는데요. S/M/L로 내게 맞춰서 끼우면 됩니다. 기본 M사이즈로 끼워져 있고 여분의 이어팁은 추가로 박스안에 들어 있어요.

이어팁 교체 방법은 그냥 손으로 뽑는거에요. 일반 커널형 이어폰과 다르게 뿌리 부분(?)이 같이 빠집니다. 끼우는 법도 마찬가지이고요. 이어팁 교체 후에는 아이폰 설정 - Bluetooth 메뉴에서 자신의 에어팟 프로 모델명을 선택해, 이어팁 착용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양호 판정이 나오면 노이즈 캔슬링이 제대로 되고 있는거에요. 참고 하셔요! 

에어팟 프로의 가장 큰 기능은 바로 이거죠. 노이즈 캔슬링, 우리말로 소음 제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에어팟 아무 유닛이나 길게 누르면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아니면 제어센터에서 음량 슬라이더 부분은 누르시거나 추후 설정 탭에서도 설정이 가능해요.

또 한가지 다른 점은 케이블인데요 라이트닝 to C케이블인거 같은데 이 부분은 설명서에 없더라고요. 대부분 무선 충전을 활용하게 될거라 큰 상관은 없지만 혹시 모르니 한번 찾아봐야 할 것 같아요.

생각보다 분량이 많아져서 에어팟 2세대와의 비교 내용과 노이즈 캔슬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해야겠네요.
노이즈 캔슬링은 좀 써보고 올리는게 나을 것 같기도 하고요ㅎㅎ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Apple 에어팟 프로

COUPANG

www.coupang.com

 

Apple 에어팟 2세대 무선 충전 모델

COUPANG

www.coupang.com

.

.

.

.

.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리뷰] 애플워치SE 40mm GPS 2종 개봉기(Feat.애플워치5)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오늘은 요즘 핫한 아이템을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바로 애플워치 SE인데요. 그동안 불치병이라 일컫는 '워치병'에 걸렸어도 너무나 비싼 가격때문에 망설이던 분들의

jobhunting.tistory.com

 

[리뷰] 샤오미 스마트 미니 빔 프로젝터 WANBO T2 MAX 리뷰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오늘은 샤오미 스마트 미니 빔프로젝터 WANBO T2 MAX 언박싱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가성비 끝판왕 샤오미의 브랜드 이미지답게 스마트 미니 빔프로젝터에서도 비

jobhunting.tistory.com

 

[리뷰] #구글홈미니 사용법 #AI스피커 추천 ( #크롬캐스트3 연동 )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오늘은 구글 홈미니를 언박싱하고 사용법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얼마 전 구글캐스트3를 소개해드린 적 있는데요. 구글캐스트3와 연동해서 사용하기 좋은 AI스

jobhunting.tistory.com

 

 

[리뷰] 굶지 않고 빼는 한방 다이어트 보조제 한약 #공비환

안녕하세요~ 잡헌터입니다! 이제부터는 잡헌터 대신 찬글러로 활동하려고 해요~ 많관부:)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오늘은 한방 다이어트 한약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만인의 고민, 다이어트.

jobhunting.tistory.com

 

반응형